9회-뉴욕의대 전혜영 교수, 연세의대 장성인 교수 출연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숨진 사람이 12일 만에 10배로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도 35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전 세계 코로나19 확진자의 25% 가량을 차지합니다.

미국 보건당국자들은 2차 세계 대전 당시 있었던 진주만 피습이나 9·11테러를 언급하며 이번 주가 “가장 힘들고 슬픈 일주일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미국에서도 특히 뉴욕주의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4,00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한 뉴욕주에서는 영안실이 포화상태라고 합니다. 인공호흡기 등 의료장비도 부족한 상황입니다.

청년의사는 7일 정오(오후 12시) 유튜브 채널 K-헬스로그를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코로나 파이터스 라이브’(코파라)에서 뉴욕 상황을 전달합니다.

이날 코파라에는 뉴욕의과대학 응급의학과 전혜영 교수가 출연해 현지 소식을 전해줄 예정입니다. 전 교수는 현재 메트로폴리탄병원(Metropolitan Hospital Center) 응급실에서 환자들을 진료하고 있습니다.

2부에는 미국을 비롯해 국가별 코로나19 현황을 진단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7일 현재 전 세계 코로나19 확진자는 134만명을 넘었습니다.

연세의대 예방의학과 장성인 교수가 출연해 이탈리아와 스페인, 독일, 스웨덴 등 국가별 코로나19 발생 현황과 특징 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강양구 과학전문기자와 신현영 명지병원 교수가 진행하는 코파라는 청년의사가 만든 유튜브 채널 K-헬스로그에서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낮 12시부터 100분간 방송됩니다.

코로나19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실시간으로 질문 남기면 전문가가 즉석에서 답변해드립니다.

K-헬스로그 유튜브 채널: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을 하시면 방송을 놓치지 않고 보실 수 있습니다.

#뉴욕_코로나19_사망자 #스웨덴_집단면역 #이탈리아_코로나사망자 #독일_코로나19 #영국_총리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