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부터 시작된 '만나 마켓', 올해로 네 번째 맞아

소아희귀질환 치료비 후원을 위한 '만나 마켓'이 오는 20일(토) 서울 성수동 '모리티아 카페'에서 개최된다.

'만나 마켓'은 만나(manna)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2020년도에 시작해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했다.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들로 시작된 '만나'는 현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운영되고 있다.

지금까지 조인성 · 김하늘 · 김기방 · 성유리 · 이진 · 김태우 · 손호영 · 고창석 · 차태현 · 김희선 · 김소현 · 김소연 · 유연석 · 이광수 · 김범 · 에일리 · 신현승 · 성령 · 윤상정 · 지진희 · 서민주 · 보나 · 송하윤 · 정의제 등 많은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며 소아희귀질환 치료비 후원은 물론 보육원 및 아동 위탁시설, 저소득층 청소년과 쪽방촌 어르신 등 어려운 환경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꾸준한 후원과 봉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만나 마켓'에는 SBS 드라마 '사내맞선', tvN 드라마 '별똥별'과 현재 tvN 드라마 '패밀리'에 출연 중인 배우 윤상정과 tvN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별똥별'에 출연한 배우 신현승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현장에 직접 참여해 선한 영향력으로 함께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OCN 드라마 '번외수사'와 영화 '남자는 처음을 원하고 여자는 마지막을 원한다'에 출연한 배우 김홍경과 2022년 '안부'라는 곡을 발매한 힙합가수 OpenDaDream(본명 최신현), 신인배우 박윤호 등도 현장에 참여해 지원사격에 나선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사단법인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이하 연합회)도 참여한다. 연합회는 만나와 2020년부터 협력해 지금까지 희귀·난치성질환 환아들을 위한 의료비 지원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연합회 김재학 회장은 "만나의 후원은 환아와 가족들에게 단순 치료비 지원을 넘어 질환을 함께 이겨내고, 성장의 여정에 동행하겠다는 소중한 마음이 담겨있다"며 "희귀 ·난치성질환 환아와 가족들을 위해 많은 분들의 소중한 마음을 모아주신 만나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만나 관계자는 "많은 분들의 도움 덕분에 올해도 소아희귀질환 치료비 후원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만나는 지금까지 30명이 넘는 아이들 또 그 가정과 소중한 인연을 맺었고 아이들의 성장 과정을 함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익금 전액은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사용된다"며 "따뜻한 마음과 사랑이 더 많은 아이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는 의류 · 양말 · 유아동용품 · 학용품 · 생활용품 · 주방용품 · 액세서리 · 물티슈 · 세제 · 음료 · 쿠키 · 디저트 · 기능성 베개 · 화장품 · 건강식품 · 반려동물용품 등 다양한 물품들 대부분이 최저가로 판매된다. 합리적인 소비를 통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준비된 것.

뿐만 아니라 '수녀님이 차려주는 청소년 무료식당'으로 알려져 있는 '인보의 집'도 참여해 사회복지사 수녀들이 푸드트럭에서 직접 음식을 마련할 예정이다.

성수동 모리티아 카페의 장소 협찬을 비롯해 보리보리(boribori) · 시바산(CIVASAN) · 더마펌(DERMAFIRM) · 루이르 스튜디오 · 버틀러(BUTLER) · 페넬로페 · 퓨어잇 · 랄라꼬뺑 · 타래하나 · 만나디저트 · 헤이만나 · 감성교복 · 영미뷰티 · 라누보 · 소피앤테일러 · 페이브즈 · 데코라존 · 프레이포잇 · 알스메르 · 88양조장 · 유랑 · 라누보 · 한스펌킨 · 동성제약 · 슬로우 와이즈 · 향유당 · 영미뷰티 · 페이브즈 · 바람이 머무는 곳 · 사이드템포 · 올리비움 산후조리원 · 지니잼 · 일층카페 · 베스트엔비 · 운석커피 등 총 40여 곳의 업체들이 다양한 제품들로 참여, 착한 나눔에 동참한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