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비엠아이는 오는 22일 가교 히알루론산 매트릭스 지혈제 ‘헤모펜스 헤모스태틱(이하 헤모펜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한국비엠아이 CI.
한국비엠아이 CI.

한국비엠아이는 지난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헤모펜스 품목허가를 취득했으며 미국, 일본, 러시아에서 ‘가교화 히알루론산 유도체 매트릭스가 포함된 지혈 조성물’에 대한 특허 등록도 마쳤다.

한국비엠아이에 따르면, 헤모펜스의 ‘가교화 히알루론산 유도체’는 수분을 흡수하는 특성으로 신속하게 혈액을 흡수하고 출혈 부위에서 강력하게 점착하며, 5000IU 고농도 트롬빈이 빠르고 강력한 지혈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비엠아이는 국내에서 한국인 170여명을 대상으로 한 다기관 임상시험을 통해 헤모펜스가 플로실과 동등한 지혈효과를 지녔음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한국비엠아이는 부종을 치료하는 액상형 히알루로니다제 ‘액상하이랙스’와 히알루론산 기반의 유착방지 의료기기 ‘큐블럭’, ‘하이배리’ 등과 함께 수술 영역에서 영업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비엠아이 이광인 대표는 "연구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혁신형 제약기업으로서 2024년에만 ‘헤모펜스’와 ‘하이톡스’ 두 개 제품의 국내 허가를 득했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국내 영업을 강화해 제약시장에서 한국비엠아이의 인지도 향상과 입지를 넓혀 가는데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